19학번 새내기! [841241]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18-12-05 20:09:56
조회수 9,123

대치 러셀 유현주T 듣고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오른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snu.orbi.kr/00019710641

  


알바 아니에여!!! 대치 러셀 수강생 인증ㅎ 롯데월드는 그냥 저 날 이후 쓴다는 거 인증하려고...





와와 벌써 수능이 끝나고 20일 가량 흘렀네요...! 수능장에서 느꼈던 그 떨림의 결과물인 성적표를 오늘 받으니 뭔가 정말 끝났다는 생각도 들고, 홀가분하지만 아쉽기도 하면서 여러 감정들이 다 떠오르네요ㅎㅎㅎ. 우선 제가 오늘 이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는 유현주 선생님의 국어 수업을 듣고 '국어 원점수 92점, 백분위 99'가 떠서 모든 대학의 최저와, 정시로도 높은 대학에 지원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당! 그래서 여러분들 모두가 유현주 쌤의 강의를 듣고 저처럼 좋은 점수 다들 받으셨으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후기를 써봅니다!



 우선 제가 처음부터 국어를 잘했던 건 전혀 아니에여. 여기서 9월 모의평가 성적표를 인증하자면...



 

 6평 성적표는 없지만 6평 때는 원점수가 72점 정도였고, 3, 6, 9월 모의평가까지 단 한 번도 3등급을 놓쳐 본 적이 없었던 저였습니다.(ㅠㅠ) 하지만 저는 7월 정도부터 유현주 선생님의 강의를 듣기 시작하였고, 선생님과 함께 국어 수업에서 봉소 모의고사를 풀고, 리트 미트 수능 기출을 돌리며 함께 공부하니 사설과 교육청 모의평가가 갑자기 안정적인 2등급으로 올라 저 스스로도 정말 신기해했었습니다!!! 그래서 저 스스로도 국어 공부는 조금 뒷전으로 미뤄도 되지 않을까, 하는 바보같은 생각이 들어서ㅠㅠㅠ 9월 모평 때는 국어는 이미 됐으니 사탐을 잡아보자는 목표를 세워 9월 모의평가는 똑같이 3등급이 떴었습니다. 거의 이 때부터 유현주 선생님의 파이널 강좌가 시작되었었는데, 다시 한 번 제 국어 위치를 파악하고 선생님의 커리를 따라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제 가장 치명적인 약점은 '문법' 이었는데요. 이건 진짜 수강생이어서가 아니라 정말 너무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진짜 팩트 ㄹㅇㄹㅇㄹㅇ 팩트. 제가 유현주 선생님 현강을 듣게 되었을 때 문법의 끝 교재를 무료로 받아서 공부했었는데요, 봉소를 풀 때나 평가원을 풀 때나 교육청을 풀 때나 항~상 문법을 2개 이상씩 틀려 점수가 확확 내려갔었습니다. 그런데 유현주 쌤 문법의 끝 교재를 1회독 하고 나니 담겨 있던 현재 문법 교육 과정의 모든 교육청, 평가원 문제를 1회독+개념 완성이 되었고, 어려웠던 부분을 체크해놓은 곳만 여러 번 보니 수능에서 문법 문제 성적의 비약적인 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이건 진짜 최고의 교재라고 자부해요. 진짜에여 진짜 진짜 믿으셔도 됨ㅠㅠㅠㅠ 선생님께서 매년 열심히 만드시고, 1등급 검토진 분들께서 여러 번 검토하시기 때문에 검증된 교재이고, 정말 정말 정말!!! 자기는 문법이 어렵다, 개념을 다지고 싶다, 공부한 개념을 문제 풀이로 다져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유현주 선생님의 '문법의 끝' 무조건!! 사셔야 합니다. 처음엔 너무 두꺼워서 언제 다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하루에 한 단원씩 한다는 생각으로 풀다 보면 거진 300 페이지가 넘는 책이 다 풀리게 되는 마법이 일어납니다...★ 전 9평이 망했던 그 순간부터 문법의 끝 교재를 풀기 시작해서 수능 전전 주 정도에 다 끝냈었습니다. 진짜 1회독 한 뒤에 문법 문제를 풀면 술술 풀립니다 진짜!


+) 여담으로...


 전 수능장에도 문법의 끝 파트에서 어려웠었던 부분만 잘라서 가져갔었는데, 이렇게 모르는 부분만 잘라서 가져가서 수능 직전에 보고 들어가면 진짜 진짜 큰 도움이 됩니다. 개념이 정말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특히 예시도 적절해서 이해가 쏙쏙 됩니다!


 선생님의 수업 방식을 설명해드리자면, 여름 방학 때 처음 듣기 시작했을 땐 1~2교시는 리트 미트 수능 비문학, 3교시는 문학 문법 수업으로 진행되었고, 파이널 때는 1교시에 봉소 모의고사 한 회분을 풀고, 2~3 때 해설 강의를 해주시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서 혹시 파이널 때 봉소만 풀면 수능 기출은 어떡하나! 하시는 분들 계신다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쌤께서 따로 문법의 끝 강좌, 지구끝, 문학의 끝 등등 인강을 찍어서 유현주 선생님 사이트에 현강 수강생 한정으로 인강을 올려주십니다!!! 진짜 짱이에요ㅠㅠ 모든 게 다 체계적이라 선생님만 믿고 따라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선생님께 감동 받았던 부분은 '문학' 과 '문법' 파트입니다. 요즘 점점 문학이 어려워지고, 올해는 심지어 문법 답이 '공감각적 심상'이라는 개념이 정답이었잖아요? 올해 수능 전까지는 문학 트렌드가 정서, 반응, 태도 등으로 흘러갔다면 이제는 문학 용어와 개념까지도 꼼꼼히 잡아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그런 점에서 저는 현주 선생님께서 '문학의 끝' 수업을 해주실 때 매주 몇 개씩 문학 용어와 개념을 설명해주셨던 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건 진짜 꿀 강의에요!!!! 문법은 이미 문법의 끝 교재로 인정되었기에 더 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ㅎ.ㅎ 그냥 최고!


 비문학 파트는 선생님께서 구조를 잡는 연습을 시켜주시는데, 봉소를 풀 때 제가 놓쳤던 구조를 선생님께서 정말 귀신같이 잡아주십니다. 그걸 몇 주 동안 복습하고 반복하고 나면 체화가 되어 있는 매직... 그리고 선생님께서는 정말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십니다. 봉소에도 정말 이렇게 내도 되나 싶은 보기 문제들이 꽤 있었는데, 선생님께서는 오히려 여기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다른 것 먼저 풀고 돌아와서 푸는 것이 낫다, 는 조언을 항상 해주셨었습니다. 그래서 시험장에서 31번을 보자마자 아, 이건 나중에 풀어야 한다 무조건. 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뒤에 있는 논리 지문과 문학을 마치고 난 뒤, 다시 도전을 했고 시간 배분에 성공했고 제 페이스에 휘말리지 않아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선생님은 현강생에게 뿌리는 자료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문학과 비문학에만 치우치지 않고, 특히 고난도 화작문 이라는 프린트를 매주 나누어 주셨었는데, 화작문이 불이었던 올해 수능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었습니다! 리트 미트 지문도 매주 나누어주셔서 어려운 지문도 학습할 수 있었고, 매주 기출과 해설, 문학 기출 및 봉소 연계, EBS 등등 자료가 정말 정말 넘치니까 자료 걱정은 하나도 안하셔도 됩니다!


 제가 딱 11월 15일에 수능을 마치고 버스를 타고 집에 돌아와 체할까봐 우선 밥을 먹고, 후에 국어 채점을 하는데 정말 기적같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항상 채점할 때마다 그어지는 줄에 뭐, 수미잡이니까 괜찮겠지 하지만 항상 한 편으로는 너무 슬펐었는데 딱 3문제, 그 너무 어려웠던 31번을 포함하여 딱 3문제에 빗금이 쳐져 있는 제 가채점 표를 보고 저 또한 정말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바로 유현주 선생님께 문자를 보냈었는데, 선생님께서는 또 제가 잘한 거라고 축하해주셔서 더더 기뻤었습니다ㅠㅠㅠ 여러분! 유현주 선생님 강좌는 그저 빛입니다! 진짜 후회 안하실 거에요. 저도 제가 수능에서 신데렐라가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유현주 선생님의 현실적인 조언+체화는 깡패에요 국어 깡패! 모두들 제 후기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다들 모두 '유현주 수능 국어' 수강하세요!!!! 후회 절대x9999 안하십니당!!!


+) 오늘 나온 따끈한 수능 성적표 인증


0 XDK (+1,010)

  1. 1,000

  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