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당일 도움되었던 것들
게시글 주소: https://snu.orbi.kr/0006701226
1. 귀마개 - 남들 국어 첫장 넘기는 속도에 멘탈나가는 저였기에 필수템
2. 방석, 담요 - 평소에 쓰던 의자와 다른 의자를 대비.. 굳이 안가져간다고 했던 담요 엄마가 억지로 넣어주셨는데 수능날 의자 높이가 터무니없이 낮아서 방석 1/2로 접고 담요 접어서 쌓은 후 앉았음.. 정말 그 전까진 멘붕이었음 책상에 팔 올렸는데 너무 높아서 어색한 느낌에..
3. 수능 시계 - 평가원이 인정한 영역별 남은 시간 알림 디지털 시계임. 수능날 처음으로 썼는데 국어때 시간적 배분에 매우 용이했음.
+ 신분증 꼭 챙겨가세요.. 저 그날 신분증 안챙겨서 가족도 해당학교도 제 모교도 난리가 났었음..
근데 평소 유리멘탈인 제가 그날만큼은 강철멘탈됐었음. 비문학 단백질 지문 읽어나가는데 감독관이 저한테 와서 신분증 미지참에 대한 설명하고 사진 찍고 어쩌고 하는데 걍 의연한 내 자신에 대해 대견했음.
+탐구때 괜한 정의감 폭발하지말기. 저희반은 탐구시작 전에 첫장을 눈치껏 볼 수 있는 거였음. 근데 그때 양옆에서 다 첫장 눈으로푸는데 난 근거 없는 정의감에 꿋꿋하게 덮어놈. 근데 이것도 사람 나름이긴한데 전 후회중.. 볼걸 1분이라도 더 벌었을텐데..
+현역, 재수를 거치면서 느낀 과탐의 시간을 설명해보겠음. 일단 밥을 먹고 영어영역까진 제정신으로 문제를 풂. 근데 과탐만 되면 왠지 모를 fever상태가 됨. 들떠 있음. 그래서 온전한 사고보단 수능을 준비하면서 쌓아온 내 과탐 공부의 관성으로 문제를 푸는 느낌임.
+뻔뻔해지길.. 괜히 주변 눈치보다가 불편하면 온전히 자기손해임.
위에서도 말했듯이 의자가 너무 낮아서 5층 고사장에서 2층까지 내려가서 의자 끌고 올라와서 수험생 주의사항 발표할 때 의자 바꿨름. 물론 전꺼와 또이또이였지만.. 담요아니였으면 멘탈 나갔을거임..
모두들 화이팅!!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6월 개강반 장학할인 이벤트 선착순 모집중]★ 사회복지사/평생교육사/민간자격증★▶[ 0
◆학위취득/사회복지사/보육교사/청소년지도사...
고맙습니다!
귀마개가 리얼 개꿀팁인듯
담요.. 제가 본 학교에서는 담요 걷어갔어요ㅠㅠ 혹시 모르니까 참고하세영...
디지털시계 써도 되요?
수능 시계는 평가원이 인정해서 사용가능했답니다. 일반 디지털시계는 안되는걸로 알아요.
뻔뻔해지길.. 리얼 공감
뒤늦은 후회는 항상 쓸모가 없죠 ㅠㅠ
귀마개 귀압력차땜에 힘들던데....대체품은없죠?
컴플라이 이어플러그
신분증 학생증도 되나요??? 주민번호 안 쓰여있는데... 그냥 여권 들고 갈까요?
학생증 나름인데 주민버노있는거면 돼요 안쓰여잇으면... 아닐것 같은데..그냥 가지고있는거 학교쌤한테 여쭤보세요
남은 시간 나오는 디지털 시계 알려주실 수 있나요?
쪽지나 댓글로 링크 좀 부탁드려요
엑사멘이요
그냥 국어 화작문 풀때까지만 꼈었어요 전
탐구 첫페이지 답안지 안덮어도 되요?
탐구봐도모라안하나요? 고사실 감독선생님마다다르지않을까요?
정말 사과탐 시간에는 내가 문제를 푸는건지 문제가 나를 푸는건지...
수능때는 뇌가굳어서 몸이풀게되는거같음 복잡한개념들체화하시길
죽...죽이 최고
ㅋㅋ..진짜로..탐구2시50분에 시작인데 43분 전까지 시험지 다 나눠줘서..'그..그래도.난 시간을 지키겠어..!'하고 시험지 가리고 안풀고 있다가 다른사람은 어떻게 하고 있나 보니까, 저 빼고 다 고개 숙이고 시험지 보더라구요;심지어 그때 하필 화학 어렵게 나와서 시간부족해서 멘붕
관성이라는 말에 매우 공감이 가네요 ㅋㅋ
귀마개 매시간 감독관께 허락받아야 하나요? ㅠ
저도 궁금 ㅠㅠ
네...
당시 너무귀찮았었던 기억에
그래서 올해는 익숙해질려고 평소에도 귀마개안끼고 공부했네요
넵 매시간 감독관이 다르기 때문에 허락받으셔야 돼요. 근데 대부분 허락해주세요. 주물러보시는 분도 있고.. 전 매 시간마다 제가 제일 먼저 손들고 귀마개 허락 받았어요ㅋㅋㅋ 그럼 반 애들도 따라서 손들고 허락받고..이랬었음
신분증 학생증으로 되나요??저희반선생님은 된다고 하시던데
주번 있으면 되는걸로 알아요
감사합니다
Feverㅋㅋㅋㅋ ㅋㅋㅋ ㅋㅋㅋㅋ미친공감이네요ㅠㅠ
와 귀마개 ㄷㄷㄷ
ㅇㄹㅇ
근데 수능시험장에서 자기샤프 써도 된다고하는사람이 있기도하고 원칙은 나눠주는거 써라고 하기도 하던데... 이거 근데 자기샤프써도 괜찮다는 말도 있던데요... 부정행위 하는게 문제지 자기샤프쓰는것은 문제가 아니니.....
자기샤프써도 되나요???
이 글 쓴사람은 아니지만 그건 고사장마다 다를뿐더러 감독관마다 다 달라요.
저도 작년에 수능볼때 제 샤프들고갔는데 수학 영어때는 못 쓰게하고 나머지는 쓰게해줫어요.
같은 고사장 다른 교실에서 본 제 친구는 4교시 내내 개인샤프쓰게해줫다고 하더라구요.
필기감에 민감하시면 수능샤프를 미리 구해서 익숙해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수능가면 화이트 못 쓰나요?
ㅇㄹㅇ 진짜 좋은글 남 신경쓰지 않기 !!